|
서영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매년 “프런티어 진단의과학 세미나”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저널 발표를 진행한다. 프런티어 진단의과학 세미나는 재학생들이 팀을 이뤄 진단의과학분야 국제저널들을 선정하여 분석하고, 발표하는 학술 세미나로서 임상병리과 교수진들의 심사를 통해 우수팀을 선정하게 된다. 올해 제2회 프런티어 진단의과학 세미나 우수팀인 아차상은 2학년 이채은, 조은혜, 한수희 팀이 선정되었으며, 최우수팀에는“2학년 김민조, 이혜지, 장효정”팀이 대상인 “프런티어 상”을 수상하였다. 프런티어 상 수상자들에게는 상장 및 상금을 포상하고,하계 방학 동안 고려대학교 대학원 보건안전융합과학과(세부전공-임상검사과학 전공, 방사선 의과학 전공, 환경보건 안전 전공 - 주임교수 김성욱) 분자진단 및 환경미생물 연구실(지도교수 김성욱)에서 대학원 연구원 인턴쉽 프로그램을 수행하게 된다.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연구원 인턴쉽 프로그램>
-연구원 인턴쉽 프로그램 내용-
DNA증폭을 통해서 유전자의 변화를 검출하는 방법인 분자진단을 통해 다양한 유전적 질환 진단 및 암세포 진단, 혈액형 진단, 병원성 미생물 진단 등을 연구하고 실험한다. 이와 동시에 항생제 내성 미생물과 환경을 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 미생물을 분자수준에서 연구하고 실험한다.
○ 인턴쉽 기간 : 2022. 7.5 ~ 8.5 ○ 장소 :고려대학교 자연계 캠퍼스 하나과학관(안암) ○ 대상 : 2학년-김민조,이혜지,장효정 ○ 인턴쉽 프로그램 지도교수 : 이지웅
※ 한편 고려대학교 대학원 보건안전융합과학과(전 고려대학교 임상병리학과) 분자진단 및 환경미생물 연구실과의 연구원 인턴쉽 프로그램은 임상병리과 학생들의 연구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하계, 동계 방학을 통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서영대학교 임상병리과(파주)에서만 진행되는 프로그램 이다.
|